본문 바로가기

아이의 힐링

아이와 겨울방학에 가볼만한 곳, 서울상상나라

 아이들의 겨울 방학 때 어떤 곳을 가면 좋을까요?

 방학이기 때문에 많은 체험들을 하면 좋은데, 추운 날씨 탓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이 좋습니다.

 서울 광진구에 있는 서울상상나라에 갔는데, 제 눈에는 솔직히 조금 시시해 보였는데도, 아이들은 몇 시간을 쉬지않고 만져보고 해보고 뛰어다니고 하더랍니다. 


 우리 아이들은 세 번을 갔는데도 또 가자는 말을 하는 것을 보면 꾀나 재미있게 느껴지는 공간임에 틀림 없습니다.



관람시간: 오전10시 ~ 오후 6시(입장마감: 오후5시)  

             1월1일과 명절연휴는 휴관, 월요일 휴무

관람요금: 4,000원




서울상상나라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있었고, 4시간쯤은 충분히 놀 수 있습니다. 

1층 - 기획전시, 자연놀이, 예술놀이, 공간놀이

2층 - 아기놀이터, 생각놀이터, 상상놀이, 신체놀이

3층 - 과학놀이, 문화놀이


먹을거리가 있는 식당은 있지 않고, 카페가 한 곳 있지만 식사를 할 만한 메뉴는 아니고 간단한 간식정도입니다.

3층에 가족 쉼터가 있어서 도시락이나 간식을 준비해가시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. 





화면 터치해서 문제를 푸는 곳입니다. 빠르게 많이 두드리는 답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과 섞여 자연스럽게 놀 수 있습니다. 본인이 선택한 답이 화면서 크게 나오자 신이나서 세러머니를 하네요.







나비 모양 틀 안에 작은 네모를 움직여 색깔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. 아기들이나 만져볼 것같았는데 의외로 재밌게 합니다. 





정해진 위치에 서면 스크린에 나와 나비가 됩니다. 아이들이 이런 거 재미있어하죠.




 커다란 책을 읽습니다. 형이 읽어주고 동생이 듣고...





커다란 파리지옥 안에 쏘옥 들어가봅니다. 

별거 아닌것같은데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웃으니, '그래. 행복이 멀리 있는 게 아니지. 이런 순간순간이 모여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고, 행복한 너희의 인생이 되는거지.'라고 생각해봅니다.



인형극 체험도 해봅니다.







마음껏 원하는 색깔로 자유롭게 모양도 만들어봅니다.








2019/01/03 - [아이 교육, 학습] - 아이 방학 계획, 어떻게 세워야할까요?

2019/03/09 - [아이의 힐링] -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, 가평 이화원 나인포레스트

2018/12/27 - [아이의 힐링] - 우주,로켓,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, 옥토끼우주센터